기사 메일전송
함양연꽃의집 개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09-05 11:31:30

기사수정
  • 함양연꽃의집 개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사회복지법인 연꽃(대표이사 일여) 산하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원장 정흥희)은 9월 2일 함양연꽃의집 3층 강당에서 개원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자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와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 관내  주요인사와 박성욱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계 주요인사, 보호자와 후원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였다. 

그리고 김태호 국회의원,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 김재웅 경상남도 도의원,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은 축전으로 개원 10주년을 축하해 주었다.


1부 기념식에는 각계인사의 축사와 함께 종사자, 퇴사자, 보호자,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장과 감사장 수여식이 진행되었고, 2부 행사로 이용자, 보호자와 참석자들과 함께 문화공연 및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었다. 


정흥희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함양연꽃의집은 중증장애인들이 자기주도적이고 행복한 삶을 위해 시설을 넘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종사자와 보호자를 비롯하여 지역내 많은 분의 노고로 이루어낸 성과를 바탕으로 20년, 30년 뒤에도 더 많은 사회적 미션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축사를 통해“개원식에 참석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주년을 맞이한다는 사실에 시간이 얼마나 빨리 지나갔는지 실감한다.”며 정흥희 원장과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함양군에 소재한 유일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구성원들은 이용자가 주체가 되는 사람중심실천(Person Centered Practice)을 핵심가치로 가지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립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주민들과 어울려 더욱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