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투어싸롱 인 함양 무장애여행 콘서트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09-11 11:18:54

기사수정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투어싸롱 인 함양 무장애여행 콘서트 개최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흥희)는 9월 8일 함양군 상림공원에서 ‘투어싸롱 인 함양’ 무장애여행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무장애 여행 콘서트는 제1회 함양군 복지박람회 부대행사로 진행되어 함양여중 재학생을 비롯한 일반 시민까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진주에서 활동중인 자폐드러머 도민혁씨가 활동하는 ‘도민혁 밴드’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활동하는 버스킹팀 ‘PAKS BROTHERS’, 소프라노 김혜영, 지라산노래패 최현금과 함양여중 댄스팀 ‘MOVEMENT’의 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콘서트 1부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무장애 조사단의 ‘누구나 똑같이 꿈꾸는 여행을 하고자 합니다’는 주제로 지난 4년간 진행한 무장애 환경 조사와 대중교통을 이용한 무장애 여행 활동, 그리고 지리산 둘레길 무장애 지도 만들기 등의 활동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지체장애를 가진 아름다운 동행 김태오 이사가 ‘물 밖에 나온 물고기의 여행 이야기’라는 주제로 히말라야와 유럽에서의 무장애 여행을 통한 자기 발견의 이야기를 펼쳤다. 


정흥희 회장은 “무장애 여행 콘서트는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보편타당한 일상에 관한 이야기이며, 함양군민 모두가 만족스런 보행로와 장애인 편의시설을 만들어 가는데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참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투어싸롱 인 함양 무장애 여행 콘서트는 사회복지법인 함양군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고, 관광두레 아름다운 동행,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교보교육재단에서 함께 진행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