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21일 신장전통시장에서 KB국민은행과 희망친구 기아대책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매년 명절마다 KB국민은행과 기아대책, 신장전통시장 상인회, 그리고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협력하고 있다.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강성삼 시의장, 이창근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KB국민은행 강동지역그룹 황후자 대표 및 임직원, 희망친구 기아대책본부, 신장전통시장 상인회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신장전통시장에서 과일, 건어물 등의 식료품을 구입하여 마련한 3천만원 상당의 선물은 하남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500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매년 명절마다 지역 경제를 살리고 이웃사랑을 실천을 위해 귀한 행사를 개최해주시는 KB국민은행 강동지역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뜻깊은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KB국민은행 강동지역그룹 황후자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이 활력이 생기고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KB국민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매년 마련해주시는 귀한 선물 덕분에 우리 장애인들이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선물은 하남시 내 장애인단체 12곳과 연계하여 장애인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