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0-20 11:45:49
  • 수정 2023-10-20 11:45:51

기사수정


사회복지법인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흥희)는 10월 19일 함양군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역량강화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였다.

 

강좌 시작전 정흥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이지만 수준높은 강의를 함양에 유치한 만큼, 관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의 관심으로 마음을 돌보는 시간이 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고 하였다.

 

평일 오후시간에 진행된 강좌에도 불구하고, 관내 사회복지사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고, 강의후 QR로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높은 만족도가 반영되었다.

 

강좌를 준비한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정해연 간사는 “함양군 관내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첫 인문학 강좌에서 100명에 가까운 사회복지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한 것에 놀랍기도 하고, 인문학 강좌를 듣고 자기성찰과 남을 돕는 일에 진심을 다하는 사회복지사들이 있기에 함양군 사회복지가 밝게 밝아옴을 느낍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AI시대 사회복지사를 위한 감성인문학이라 주제로 진행된 강좌는 ‘AI시대 왜 감성인문학인가?, 퍼스널컬러로 배우는 아비투스 (퍼스널컬러진단과 품격), 명화로 배우는 감성인문학 (모네, 수잔 발라통), 영화 속 미세표정으로 배우는 감정코칭과 감성소통법 순서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종사자 및 일반인 신청자 약 80여명이 참석하여 무료로 진행하였으며, 참석자들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초빙강사 김준희 원장은 현재 마음길교육원원장, Big-5성격연구회리더, 한국인문학카운슬러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인문학카운슬링 전문가이자, 다수의 저서를 펴낸 저자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