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일재단, 제 3회 장애인 구강건강인식개선 캠페인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0-23 19:56:20

기사수정
  • "Let's 스마일! 함께 웃는 세상“ 공모전 시상식 진행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은 2023년 10월 11일(수), 프레스센터에서 제 3회 장애인 구강건강인식개선 캠페인 “Let's 스마일! 함께 웃는 세상”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장애인 구강건강인식개선 공모전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치과진료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들이 구강문제로 겪는 현실을 이해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총 122건의 작품 중 5작품이 선정되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올 해는 장애인들의 구강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작품들이 많았다. 그 중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마음의 울림이 큰 작품들이었다.”며, 적극적인 관심으로 공모전에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밝혔다. 

 

UCC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내와동산 소망재활원 박종욱 원장은 “스마일재단에서 이동치과진료 방문과 치과치료비 지원을 받은 적이 있다. 재단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지원을 통해 느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작품을 제작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켈리그라피로 장애인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표현한 최우수 상의 서재권 수상자는 “공모전 사업을 통해 스마일재단을 알고 장애인의 구강문제와 지원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 공모전을 위해 스마일재단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폈으며 반복되어 나오는 미소라는 글자에 집중했다.”며 작품이 구강건강증진활동에 활용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구강건강인식개선 공모전은 매년 진행 되며, 수필 및 그림편지, 포스터, UCC, 카드뉴스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수상부분

수상자

비고

대상

최병민

UCC

최우수상

내와동산 소망재활원 (박족욱 외 5인)

UCC

최우수상

서재권

맬리그라피

우수상

윤려진

포스터

우수상

정희재

UCC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4년 상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 교육 강사, 반장 간담회 개최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6월 21일 2024년 상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 교육 강사, 반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2. 춘천동부노인복지관, 대한불교천태종 (사)나누며하나되기 공작산 수타사 생태 숲 체험 성료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사)나누며하나되기 지원으로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 체험’이 6월 14일(금) 개최됐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지역자활센터 센터장 교육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는 6월 19일 충북 괴산, 단양, 보은, 영동, 음성, 제천, 증평, 진천, 청원, 청주, 충주 11개 지역자활센터 센터장들을 대상으로 최고관리자로서의 원활한 조직관리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4. 성남시 ‘전국 최초’ 아동학대 예방 자가진단 앱 8월 출시 성남시는 전국 최초로 부모·자녀의 자가진단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앱을 개발해 오는 8월 말 출시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5. 취약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나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여름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나눔을 진행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