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국인 봉사여행 ‘소셜트립’, 함양연꽃의집과 치유농업 활동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0-23 19:59:39

기사수정
  • - 함양연꽃의집 지곡농장에서 고구마 수확 함께 진행


10월 21일, 외국인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여행 ‘소셜트립 줌 인 함양’은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지곡농장에서 치유농업 활동으로 고구마 수확을 함께 했다.

 

소셜트립이란, 해당 지역 문화 체험과 봉사활동을 결합한 ESG 여행프로그램으로, 지역을 탐방하고 만족감을 얻는 동시에 사회적 활동을 통해 환원하는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소셜트립’ 활동을 신청한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청년 7명과 스태프, 그리고 함양연꽃의집 이용자 치유농업팀 15명 등 총 25명이 참여하였다. 

 


자원봉사자 허용상 님께서 기계를 이용하여 고구마 고량을 갈았고, 참가자들은 고구마를 수확한 후 점심식사와 함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네팔에서 온 특수교육 전공자 스므리띠(Smriti) 님은 한국의 가을 상징인 높은 하늘, 구름, 햇살 등 모든 것 하나하나 좋았습니다. 특히 연꽃의 집 식구들과 어울려 고구마를 캔 경험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거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양근 함양연꽃의집 치유농업 메니저는 “봄부터 함양연꽃의집 식구들과 정성껏 고구마를 키웠는데 이번에 외국인 봉사여행팀과 함께 수확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었습니다. 수확한 고구마는 우리보다 더 어려운 이웃 주민과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고 전했다.

 

소셜트립 활동 인솔자 서하다움 청년레지던스플랫폼 이은진님은 “8월 플로깅 활동과 이번 치유농업 활동까지 함양연꽃의집과 함께한 활동 모두 보람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이후에도 많은 연계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싶습니다.”고 의견을 전달하였다.

 

이번 소셜트립은 스타트업 기업 ‘플레넷 줌 인’과 서하다움 청년레지던스플랫폼 운영단체인 빈둥협동조합이 주관했고, 함양연꽃의집이 함께 참여하였다. 함양연꽃의집은 사회복지법인 연꽃(대표이사 일여스님) 산하의 중증장애인 거주시실로 사람중심실천에 기반한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4.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