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용산구 장애인·비장애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성료
  •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 등록 2023-10-27 16:15:00

기사수정
  • 장애인 및 비장애인 800여 명이 참가한 걷기대회 '더함_더 행복한 시간을 함께'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걷기대회 코스에서 함께 걷는 참여자들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관장 권기용)이 지난 13일 개최한 2023년 장애인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더함_더 행복한 시간을 함께’에 약 8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한 이번 걷기 대회는 지역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사회 교류를 확장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한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걷기뿐만 아니라 축하공연, 무료 푸드트럭과 먹거리, 음료 시음회, 양말목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장애 인식 개선 체험부스로 운영되었으며,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제공되었다.


걷기 대회 구간은 이촌한강공원 거북축구장에서 출발해 동작대교 밑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3km 1시간여 동안 완주할 수 있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걷기대회 참여자는 “걷기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체험을 함께해 즐거웠다”, “함께 걷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폭이 보다 넓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