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한난영 성남시 1인가구 센터장, (우) 이옥원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이사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일 (사)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와 성남시 거주 1인 가구를 위한 재무상담 및 생활경제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1월부터 <머니 뭐니? 머니센스!>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성남시 1인가구 힐링 스페이스 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시 힐링 스페이스 센터 한난영 운영총괄과 (사)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이옥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성남시 1인 가구 생활경제교육 프로그램인 <머니 뭐니? 머니 센스!>는 “지혜로운 경제생활, 행복한 미래 설계”를 슬로건으로, 올바른 금융교육을 통한 1인가구의 미래설계, 계층별 맞춤형 재무·경제교육,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정보 제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1인가구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성남시 1인가구 힐링 스페이스 센터>를 오픈했으며 여가, 문화, 취미 동아리 활동과 심리·정서 치유 사업,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1인 가구 지원시설을 운영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직영 체제로 운영하는 곳은 성남시가 처음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힐링 스페이스는 성남시 전체 가구의 32.6%를 차지하는 1인 가구의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정책적으로 뒷받침하는 곳이며, 금번에 생활 경제교육 프로그램인 <머니 뭐니? 머니 센스!>의 오픈을 통해 1인 가구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설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제교육은 11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성남시 교육 포털 배움숲을 통하여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