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종합사회복지관,‘제31회 어르신 효 나들이’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06 10:51:50

기사수정
  • 개인택시 봉사단체‘사랑회’와 함께 하는 이웃나눔의 실천


강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준배)는 지난 1일 이천 ‘서경들 마을’에서 ‘제31회 어르신 행복 효 나들이’를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1993년부터 효 나들이를 후원해온 개인택시 봉사단체 ‘사랑회(회장 김영찬)’가 어르신의 이동을 지원하며 어르신 공경의 의미를 되새겼다. 31년 간 지속적으로 이동 봉사에 참여한 ‘사랑회’ 회원 3명은 강남구청 표창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지역사회 여러 단체들이 후원하며 이웃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지역사회 고령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청국장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고구마 수확하기와 다양한 레크레이션에 참여하며 자연속의 체험장을 즐겼다. 효나들이에 참석한 김 모 어르신(75세, 강남구)은 “내 생에 고구마 캐기를 처음 해봤는데 엄청 큰 고구마를 여러개 수확해서 행복하고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강남종합사회복지관 조준배 관장은 “노인공경과 이웃나눔은 우리의 소중한 가치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 바쁘신 일정에도 기꺼이 동참 해주신 ‘사랑회’ 봉사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함께한 ‘사랑회’의 김영찬 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이웃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고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