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 장애인 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
  •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 등록 2023-11-07 12:35:51

기사수정
  •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의 '블루스크린'팀 5명이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다.

제1회 서래야배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2024 장애인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 시상식

제1회 서래야배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2024 장애인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이 11월 04일(토)~11월 05일(일)에 개최되었다. 서천군 장애인체육회의 주최,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서천군과 넥슨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e스포츠 선수단인 ‘블루스크린’팀도 참가하여 기량을 발휘하였다.


앞으로 열릴 국가대항전 모든 경기에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국가대표 선발전은 일요일인 11월 05일에 열렸다. 국가대표 선발전은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FC온라인, 닌텐도 위(테니스, 볼링), 플레이스테이션 철권7 등으로 진행되었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블루스크린'팀 선수의 모습 

이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의 블루스크린 팀은 총 6명 출전에 5명이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기염을 토했다. 리그오브레전드(이도경-블루스크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윤준일, 고재현-블루스크린), FC온라인(백민준-블루스크린), 철권7(최세준-블루스크린) 등이 그 주역이다. 특히 FC온라인의 백민준 선수는 전승 1위라는 놀라운 성적으로 국가대표를 거머쥐었다. 그 밖에 최세준 선수는 주 종목이 카트라이더임에도 불구하고 철권7 국가대표가 되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다.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의 이재훈 사무국장은 이날 대회 대해 “국가대표 선발전은 장애인e스포츠 역사상 처음 개최되는 경기이기 때문에 선수들과 연맹 모두 성실하게 준비해왔다”며 “이날 국가대표가 된 선수들에게 정말 축하하고 고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또한 국가대표가 되지 않은 선수들도 다음번 대회 때 모두 국가대표가 될 기량”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연맹이 선수들을 항상 응원하고 지지하겠다”며 지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앞으로도 승승장구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e스포츠선수단 “블루스크린”을 지켜봐주길 바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