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국민연금수급자 공감여행’ 나들이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07 09:54:24

기사수정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국)은 지난 10월 31일~11월 01일(1박2일) 양일간에 걸쳐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국민연금을 수급받는자 이거나 그의 배우자 등을 선별모집하였으며 약 35명의 참가자가 신청하여 제천시로 여행을 다녀왔다.

  

이날 나들이 출발에 앞서 유의동 국회의원 사모인 김윤정 여사, 김순이 평택시의원이 배웅을 나왔다.

 

김윤정 사모는 이날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되시길 바라며 합정종합복지관이 다양한 복지사업을 운영하는 것에 다시 한 번 놀랐고 이런 복지관을 위하여 많은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하였다.

 

김순이 평택시의원은 “국민연금에서 이런 복지사업을 하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이런 지원에 선정되어 은퇴노인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사회적 역할에 대한 상실감을 감소시키는 등에도 관심을 갖는 복지관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하였다.

 

사업 담당인 홍명화 과장은 “여행내내 행복했고, 이런 좋은 일정으로 잘 모셔주니 너무도 감사하다는 한 참여자 분의 말이 귓가에 맴돈다”고 하였다. “매년 공감여행 사업에 도전하여 평택의 은퇴노인분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전하였다.

  

여행 일정은 제천 치유의 숲, 환상미술관, 청풍호반 케이블카, 전통시장 체험, 의림지 관람 등으로 진행된 공감여행은 또래 집단과의 어울림 장이 되는 것은 물론 힘찬 노후생활의 밑거름이 되었다.

 

이번 사업 국민연금나눔재단의 공모사업(전국)으로 평택에서는 합정종합복지관이 경쟁을 통해 선정이 되었으며 여행지는 제천시로써 국민연금공단과 제천시가 시장상권과 지역경제 살리기와 더불어 연급 수급자의 편안한 휴식처 제공으로 시너지 효과를 얻는다는 취지로 이번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