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의 겨울철 식생활 지원을 위한 김장김치지원서비스 행사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16 10:32:04

기사수정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15일(수) 남사농원에서 지역사회 봉사단체 및 후원자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의 겨울철 식생활 지원을 위한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희망나눔봉사단, 씨제이프레시웨이, 강남병원, 신세계교회, 선린교회, 판다팜, 이호정님, 이봉애님 등 여러 단체 및 개인의 후원으로 총 1,300여만원이 모금되어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희망나눔봉사단 단원과 후원자 약 40명이 참여하여 총 350통 분량의 김장김치가 마련됐다.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준 지역사회 단체와 개인 후원자의 후원금 전달식 또한 진행됐다.

 


행사를 진행한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최근 이상기후와 전쟁으로 인한 물가 상승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이 겨울철 식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오늘 행사를 통해 기흥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정의 반찬 걱정이 조금은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밝혔으며, 따뜻한 마음을 전한 후원자와 추운날씨에도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희망나눔봉사단 이태영 단장은 “겨울에 하는 가장 큰 걱정은 김장이다. 우리가 만든 김장김치가 어려운 가정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봉사단원은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김장을 진행하지 못하는 가정에 나눔이 전달되어 맛있는 김치가 식탁에 올라가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을 전했다.

 

금일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저소득 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12월까지 김장김치지원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생계급여 1인 가구 지속적으로 증가, 맞춤형 복지 정책 필요 생계급여 1인 가구 수가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최보윤 의원(국민의힘)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생계급여 가구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4년 7월 기준 전체 생계급여 가구 수는 1,248,476가구 였고, 이중 1인 가구는 1,013,529가구로 전체의 81.2%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2. 제28회 노인의날 맞이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를 10월 11일(금)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개최한다.
  3.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협의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베큐파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박찬수 회장) 임원 15명은 지난 3일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협의회 아동 40명, 종사자 16명을 초청하여 함께 바베큐파티를 진행하였다.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과는 지난 6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첫 행사로 아동들에게 바베큐를 함께 구워주고 야외에서 맘껏 뛰놀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
  4. 건강보험료 과오납 '천문학적' 규모. 5년간 3조원 넘어 최근 5년간 건강보험료 과오납 발생 건수가 연평균 294만 건에 달하며, 금액으로는 매년 6,310억 원씩 과다 징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5. 태평1동복지회관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성남시 미래교육과 성인문해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태평1동 복지회관(관장 박성태) 성인문해 프로그램 수업 어르신들께서는 지난 6월 ‘2024년 경기도 문해의 달’ 의 달을 맞이하여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한 시화전 작품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