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대학교 ‘지역사회 돌봄인력 양성교육 수료식 성료’
  • 편집국 박은희
  • 등록 2023-11-22 16:04:10

기사수정
  • “인간의 존엄과 휴먼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복지사 양성”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올해 개교 65주년을 맞이한 독립운동가인 몽당(夢堂) 한항길 선생이 설립하여, “사람다운 사람, 일다운 일을 하는 사람, 기술자다운 기술자 양성”이라는 교육이념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교육 서비스 산업 ‘전문대학(경기/인천)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된 최고의 전문대학이다.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동돌봄인력, 노인돌봄인력,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지역사회 돌봄인력 양성프로그램 일환으로 30명의 아동돌봄인력, 29명의 노인돌봄인력, 29명의 치매파트너 양성을 위해 각각 8시간과 12시간의 교육시간을 통해 아동, 노인, 치매에 대한 이해, 대상자 서비스 제공의 실,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 대상자를 돌보는데 필요한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은 돌봄서비스 대상자에 대한 이해를 통해 돌봄 서비스 영역에서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실습해봄으로써 사회복지 실무능력향상을 확보하는 시간이 되었다.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진희 학과장은 “사회복지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을 마친 수료 학생들이 취업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공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