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촛불클럽·사)충청북도사회복지개발회 업무협약 및 따뜻한 김장 나눔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29 13:59:14

기사수정


봉사단체 촛불클럽(회장 연경환)이 사)충북사회복지개발회(회장 윤성열)와26일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직접 담근 김장김치 200포기를 전달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사)충북사회복지개발회는 촛불클럽으로부터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후원을 받게 되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청주시에 거주하는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최중증발달‧뇌병변장애인과 청주시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중증 장애인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촛불클럽 연경환 회장은 “지역 내 최중증장애인에게 곁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소외받는 이웃들이 없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도록 작은 불빛을 밝히는 촛불클럽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윤성열 (사)충북사회복지개발회장은 “지역의 장애인 이용시설에 다니는 장애인과 중증 발달장애인직업훈련시설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훈련생들에게 힘을 주는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를 전달해 줘서 감사드린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촛불클럽은 ‘자신을 태워 세상을 밝히는 촛불’의 뜻을 닮고자 25년째 이어진 만든 봉사단체로 봄엔 ‘효축제’, 가을엔 ‘사회복지축전’과 함께, 틈틈이 봉사모임을 통해 소년소녀가장·장애인·노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가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가(전국454호, 인천14호) 저소득 아동 후원금 1억원을 약정하면서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후원자로 위촉되었다고 6일 밝혔다.
  2.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온누리 상품권 50만원 전달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권혁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찾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26일 온누리 상품권 50만원을 전달했다.
  3.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명절 전 120개 후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2월 6일 화요일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지사장:안윤환)로부터 명절 전 120개를 후원받았다.
  4. 사랑의열매 인턴 이래희씨, ‘사회 첫발 기념’ 나눔리더 가입 왼쪽 이래희 씨, 오른쪽 부산 사랑의열매 박선욱 사무처장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인턴 이래희 씨가 사회에 첫 발을 디딘 기념으로 고향인 부산 사랑의열매에 100만 원을 기부하며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 파견처’ 모집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를 모집한다.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는 긍정적인 노년상을 전파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선배시민들로 구성된 노인자원봉사단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