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GS파워와 함께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 개최로 지역 사회 연대와 환경 인식 촉진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29 14:01:31

기사수정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GS파워의 후원으로 10년간 이어진 'Grow with Singing 가족합창대회'의 시즌 2인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를 지난 11월 25일에 롯데 문화홀 평촌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코로나로 인한 일시 중단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환경'을 주제로 한 새로운 출발이었다.

 

이번 합창대회는 참여 합창단이 지역사회에 쉬운 실천으로도 환경보호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공유함으로 안양 시민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했다.

 

부흥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는 노래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하며, 참여 합창단은 친환경 미션을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지역 사회에 전달했습니다. 각자의 소소한 노력이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나도야! 3GO환경지킴이 합창단', '나래 돌봄 합창단(나래 다함께 돌봄센터)', '도담도담 합창단(평화의 집)', '빛나리 합창단(송파시니어클럽)', '인더클래식 패밀리 싱어즈', '에토스콰이어 합창단', '칸타빌레 합창단(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하늘 소리 합창단', '하일 중창단', '해밀 꾸러기 합창단(해밀 지역아동센터)' 총 10개 합창단이 참여했으며. 나래돌봄합창단(나래다함께돌봄센터)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참여한 합창단원은 "환경합창대회를 통해 우리는 노래와 미션을 통해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어요. 이 작은 노래와 노력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일으킬 것이라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시의회,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 진행 2024년 9월 12일 춘천시의회 박제철의원은 춘천시의회를 대표해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2.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명절 나눔 진행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9월 12일(목) 관내 독거 어르신을 포함한 취약계층 100가구에 송편, 모둠전, 떡갈비, 과일 등 명절 음식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3.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 2024년 9월 12일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김병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4.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추석맞이 달빛이 좋은 날, 보름달에 소원담아’ 성료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9월 12일(목) 추석을 맞이하여 “달빛이 좋은 날, 보름달에 소원담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5.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NH농협 당진시지부 ‘추석맞이 행복나눔 사랑의 쌀’후원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조성민)와 NH농협 당진시지부(지부장 전철수)가 9월 12일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다목적실에서 ‘추석맞이 행복나눔 사랑의 쌀’ 후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