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고립가구와 겨울김장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30 12:55:00

기사수정
  • - ‘내 생애 가장 좋은 이웃과 김치~’ -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 이하 부흥복지관)은 GS파워(사장 조효제), 한전KPS, 수자원개발공사의 후원으로 달안동 고립가구와 주민들이 함께 겨울김장을 진행했다.

 

이번 겨울김장은 기존 방식과 다르게 이웃의 집에서 진행하는 형태이다. 나의 가장 편안한 공간에서 이웃과 함께 오순도순 이야기 나눔으로써 관계형성하는 것을 돕고자 했다. 실제 자신의 집을 내어준 한 주민은 “집에서 하기로 했을 때, 겁이 났었어요. 막상 여러 이웃이 모여 함께 담그고, 밥까지 같이 먹으니까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혼자 밥 먹을때보다 밥맛이 좋아서 매년 김장때마다 하고 싶네요.” 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그리고 달안마을사업 참여자는 “처음에는 어르신들이 몸이 아파서 못 할거라고 생각했어요. 막상 활동 시작하니 빠른속도로 김장을 하시는 모습에 감탄했고, 저의 편견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가져다주는 것 보다 함께하니 기분이 좋네요.” 소감을 전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올해 추운 겨울은 이웃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따듯한 이야기로 가득채우시길 바랍니다. 이 시간을 계기로 이웃관계가 활발한 달안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마을 내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주민조직 ‘샛별지킴이’와 고립가구는 달안동 내 어려움을 겪는 52가구에게 김장김치를 나눔했다. 이번 김장활동은 서비스를 받기만 하던 고립가구가 직접 나눔을 전했고, “내가 담근 김치는 맛있어요~ 이 김치를 먹게될 다른 누군가도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어요.”라며 고립가구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깨는 계기가 되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가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가(전국454호, 인천14호) 저소득 아동 후원금 1억원을 약정하면서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후원자로 위촉되었다고 6일 밝혔다.
  2.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온누리 상품권 50만원 전달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권혁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찾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26일 온누리 상품권 50만원을 전달했다.
  3.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명절 전 120개 후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2월 6일 화요일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지사장:안윤환)로부터 명절 전 120개를 후원받았다.
  4. 사랑의열매 인턴 이래희씨, ‘사회 첫발 기념’ 나눔리더 가입 왼쪽 이래희 씨, 오른쪽 부산 사랑의열매 박선욱 사무처장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인턴 이래희 씨가 사회에 첫 발을 디딘 기념으로 고향인 부산 사랑의열매에 100만 원을 기부하며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 파견처’ 모집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를 모집한다.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는 긍정적인 노년상을 전파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선배시민들로 구성된 노인자원봉사단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