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인, 후원자,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훈훈한 연말행사 ‘제17회 가족잔치’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2-18 09:10:06

기사수정


용인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복지관 가족들과 함께하는 훈훈한 연말연시를 위해 12월 15일 복지관 이용고객과 보호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300여명과 함께하는 ‘제17회 가족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용인기흥장애인복지관의 연말 송년행사인 가족잔치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실력을 뽐내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이용고객 발표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앙상블 코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이용고객, 후원자, 자원봉사자, 재능기부강사, 직원 등에 유공자 표창과 행사를 주관한 복지관 김선구 관장의 기념사, 단체사진 촬영으로 진행했다. 이어서 2부는 건강체조, 주간보호센터 태권도 시범, 노래교실 노래자랑, 우쿨렐레, 줌바댄스, 커뮤니티케어센터 댄스공연 등 이용고객 발표회로 막을 올렸으며 그 외 신입직원소개, 레크리에이션, 경품추첨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기념식 및 이용고객 발표회와 더불어 복지관 곳곳에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이용고객들의 작품전시회가 함께 진행됐으며, 가족잔치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당일 식사는 갈비찜, 잡채 등의 잔치음식을 무료특식으로 제공하여 풍성한 한 끼를 나누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2023년 한 해 이용고객 및 보호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고 복지관과 함께하는 모든 분들 덕분에 복지관이 더 빛나는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며 2024년 새로운 한 해 많은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