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로보케어, 개인형 인지훈련 로봇 지원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2-26 09:21:44

기사수정
  • - “강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BOMI-1을 활용한 스마트 인지강화 프로그램 운영 예정” -


강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준배)은 지난 20일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로보케어(대표 문전일)와 8백8십만원 상당의 개인형 인지훈련 로봇(이하 BOMI-1)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장비산업과 환경에너지 전문기술을 다루는 기업이며, 로보케어는 돌봄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두 기업이 연합하여 BOMI-1을 제작했다.

 

BOMI-1은 고령자 및 치매 위험이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증진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뇌 기능 활성화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인지훈련 로봇으로, 사용자가 1:1로 로봇과 직접 상호작용이 가능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어 우울과 불안을 경감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강남종합사회복지관은 이를 활용하여 지역 어르신들이 가정 내에서도 상시 인지강화훈련을 실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형태로 기획할 예정이다.

 

문전일 대표는 “고령인구는 확대되고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이 늘어갈 수밖에 없는 사회적 흐름에서 어르신이 스스로 본인의 건강을 돌볼 수 있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더할 수 있는 로봇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조준배 관장은 “강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그 다양한 모델 중 인지 건강의 영역은 특히 이러한 ICT 기기들의 지원으로 보다 이용자들의 맞춤형 셀프케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