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청북도, 더담은김愛(애) 광역단위 공동사업단 중 최초로 보은지역자활센터 김사업단 HACCP 인증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1-02 15:37:49

기사수정


충청북도 보은지역자활센터가 식품위생법 제48조 3항, 제48조의2제3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63조제3항, 제63조의2제3항에 따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적용업소로 2023년 12월 27일 보은지역자활센터 더담은김 사업단(보은군 보은읍 소재)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소규모 HACCP”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번 인증으로 조미김(구이김, 김자반)이 자활에서 생산하는 안전한 제품임을 증명함과 동시에 판로 확대와 소득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보은지역자활센터 담당자는 “충북광역자활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더담은김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었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제조 판매한 우리 제품이 HACCP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신뢰받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판매활성화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2024년에도 더담은김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자활 참여자들의 자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더담은김愛(애) 광역단위 공동사업단에 참여하는 센터는 보은, 제천, 옥천 지역자활센터 3개소가 있으며, 기초단위의 생산 및 판매한계를 보완하여 광역화 지원을 통한 일자리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