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2023년 중증장애인 지원 고용 민간위탁사업 우수기관 선정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1-08 15:19:17

기사수정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주관하는 ‘2023년 중증장애인 지원 고용 민간위탁사업’에서 우수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늘(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 김성천 지사장이 복지관을 방문하여 장애인 고용사업 담당직원을 격려하고 우수기관 인센티브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은 중증장애인이 채용을 희망하는 사업체 현장에서 3~7주간 현장 훈련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전국 민간위탁사업 수행기관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2023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 운영을 통해 중증장애인 35명에게 일자리를 연계하여 26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 중 92.3%(24명)가 근속을 유지했기에 중증장애인 취업 연계 및 근속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

 

본 복지관은 지난 한 해 장애인 고용사업 담당직원과 직무지도원의 노력을 통해 취업연계와 고용유지에 어려움이 많은 중증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근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장애인 지역사회재활시설로서 앞으로도 용인특례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하여 취업 및 근로유지의 문턱이 높은 중증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