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종합 A등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1-15 10:49:40

기사수정
  • -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 3회 연속 종합A
  • - 전국 장애인복지관 155곳의 사회복지시설평가 진행


지난 11일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지난해 전국 사회복지시설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평가기간 2020~2022년)에서 ‘종합 A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임을 증명했다.

 

3년 주기로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시행하며 장애인복지사업을 수행하는 전국 장애인복지관 155곳의 시설환경, 재정·조직, 프로그램·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시설운영 전반 등 6가지 영역을 평가했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해당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았으며 2012년 개관 이후, 2017년, 2020년, 2023년까지 연속3회 종합A 등급을 받으며 장애인복지서비스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동시에 입증한 셈이다.

 

당시 평가위원들은 세종시 유일한 장애인인복지관으로서 세종시의 장애인복지를 선도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외부지원사업을 통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서비스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모든 종사자가 열정적인 태도로 장애인복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음을 강점으로 평가했다.

 

윤용식 관장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의 주인의식과 유관기관 및 종사자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라며“평가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복지에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소통하고 행동하는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