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로타리3600지구 신갈로타리클럽, 용인시기흥복지관에 장애인의 보행 및 재활을 위한 기립경사로봇 ‘R-BoT plus’ 기증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2-29 09:25:16

기사수정

국제로타리클럽 3600지구 회원들과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이 기립경사 재활로봇(R-BoT plus)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27일 국제로타리클럽 3600지구 신갈로타리클럽(이하 신갈로타리클럽)을 통해 단계별 로봇재활을 위한 1단계 기립경사 재활로봇(R-BoT plus)(이하 R-BoT plus)을 후원받아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증은 신갈로타리클럽에서 글로벌보조금 사업을 통해 37,073달러(한화 약 5,000만원)를 확보해 기증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 크다.



기증식 행사는 국제로타리3600지구 금강 이학준 총재, 2지역 운겸 김현식 대표, 신갈로타리클럽 신안 이동채 회장, 스폰서클럽인 기흥로타리클럽 송헌 목욱수회장, 구성 레몬로타리클럽 도담 한현숙 회장 등 로타리 관계자들과 김선구 관장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받은 ‘R-BoT plus’는 중증장애인의 보행과 기립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복지관 최초로 단계적 로봇재활을 통한 장애인 맞춤형 로봇보행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BoT plus’를 기증한 신갈로타리클럽 이동채 회장은 “R.고든 R.매키넬리 국제로타리 회장님의 ‘세상에 희망을’ 이라는 표어처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에게 새로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제로타리3600지구 신갈로타리클럽은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선구 관장은 “장애인복지관 기존 치료기술에 하이테크기술이 접목된 로봇재활치료로 중증장애인의 보행능력 향상과 더불어 장애인복지관 디지털재활의 혁신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