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연주회 ‘클래식에 설레나 봄’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3-04 15:23:35

기사수정


과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찬정)은 지난 3월 2일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지역 주민 310명이 모이는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클래식에 설레나 봄’ 연주회의 장을 마련했다.

 

과천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지역주민동아리 ‘과천뮤즈챔버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사랑하는 지역주민들이 모여 자기계발 및 여가활용, 더 나아가 재능기부행사 참여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작년 2회의 재능기부공연에 이어 올해 처음 과천종합사회복지관과 호흡을 맞췄다.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입장료를 대신하여 식료품으로 관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추가 이벤트를 진행했다. 식료품 모집에는 과천시국공립어린이집분과와 과천시 학원연합회를 주축으로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 했다. 복지관 행사에 식료품 모집을 결합한 형태는 2024년 시범적으로 진행한 데 의의가 있으며,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방향을 앞으로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이날 연주회는 신계용 과천시장,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 우윤화 과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하영주, 이주연, 황선희, 박주리 과천시의원도 참석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으로 따뜻한 봄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주회는 김동수 지휘자의 지휘 아래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또한, 신계용 과천시장이 2부 바이올린 찬조출연으로 연주회의 풍성함을 더했다.

 

1부에서는 오즈의 마법사 OST 연주를 선보였다. ▲모차르트 심포니 25번 전 악장 ▲첼로 독주의 아리오소 ▲비발디 사계 중 ‘봄’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음악을 바이올린, 첼로 등 다양한 악기의 아름다운 선율로 주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서 2부에서는 사랑의 인사를 시작으로 ▲베토벤 심포니 5번 2악장 ▲민요 모음곡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박찬정 관장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과천뮤즈챔버오케 스트라는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으로 지역주민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 과천뮤즈챔버오케스트라와 찾아가는 연주회를 통해 클래식의 문턱을 낮추고 과천시 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