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혜성병원 업무협약 체결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3-18 09:02:42

기사수정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은 2월 23일 혜성병원(병원장 정승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혜성병원 정승효 병원장, 이윤성 본부장, 백남선 원무팀장, 최애숙 수간호사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을 비롯한 관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진료를 비롯해 건강강좌, 의료지원서비스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수행에 따른 상호 간 공동 노력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혜성병원 정승효 병원장은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복지관과 소통하며 관절, 척추, 내과, 검진 등 혜성병원의 전문화된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나눔의료를 실천하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항상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지역 내 다양한 단체들의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공동체 형성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 통하여 앞으로도 사람다움의 복지실현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을 위해 협력하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 후 2월 27일 정승효 병원장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서비스 대상자에게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관절, 척추 통증과 질환에 대한 건강강좌 및 의료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건강강좌에 참여한 어르신은 “평소 허리질환과 무릎통증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