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바른먹거리 프로그램”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3-19 16:55:49

기사수정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지은) 건강지원팀에서는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바른먹거리 프로그램”을 3/11(월)부터 4/22(월)까지 주1회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대한민국은 65세 이상 인구가 14%를 차지하며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고령사회 문제는 건강수명의 증진이 중요하며, 건강수명은 일상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실천에 따른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가 핵심 과제이다. 

 

이에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내일의식탁, 풀무원과 연계하여 식생활과 운동, 수면으로 구성된 바른먹거리 교육과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공감나눔활동, 영양 상담을 통해 노년기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바른먹거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ep-silver.org) 나 복지관 건강지원팀 진료실(☎02-385-1351)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