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지역자활센터, ESG경영 실천 및 지역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04 09:42:41

기사수정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김양수 센터장)와 평택도시공사(사장 강팔문)은 지난 4월 3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도시공사 강팔문 사장▲평택도시공사 손성일경영지원처장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 등 직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이 상호협력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약식이 체결되었다. 

 

협약은 2024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에 맞춰 ▲ESG경영 기반의 중장기 사회공헌 사업 지원체계 구축▲ESG경영 기반의 공헌 활동에 대한 관련 자료 및 정보 공유 및 연계 ▲평택시 하천 수질개선 활동을 통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친환경 캠페인을 위한 상호 협력 공동 논의▲기타 교류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협약기관인 인정하는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평택도시공사 강팔문 사장은 “앞으로도 평택도시공사는 새로운 사업에 이익을 투입함으 부가가치를 창출, 평택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에게 정책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가겠다. 또한 지역 내에서 다양한 상생과 협력의 경제를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경영 실천 및 지역 활성화에 힘쓰며 서로 상생하는 모델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참여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사회경제적 약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에 더욱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7월 개소하여 22년간 평택지역의 저소득층 자활 · 자립 및 실업,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비영리협동조합 법인이다. 근로빈곤층을 위한 자활근로사업 운영, 자활기업 창업 및 운영지원, 근로의욕 고취를 위한 인문학 교육 및 건강증진 사업 등 다양한 지역 활동을 해 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