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선배시민‘WITH U 봉사단’교육 및 발대식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09 09:16:43

기사수정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지난 2일 화도노인복지관 3층 나눔터에서 2024년 선배시민 ‘WITH U 봉사단’의 교육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3개의 자원봉사단 30명의 단원이 참여하여 전체 임명장 수여식, 선배시민 선서, 봉사단 협약 체결 등을 통해 2024년도의 선배시민 활동에 나섰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의‘WITH U 봉사단’은 동년배노인상담 전문자원봉사 <동행봉사단>, 방송활동을 통해 따뜻함을 전하는 , 손뜨개 작품을 만들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온마음손뜨개> 봉사단으로 구성된다. 필수교육을 진행하여 봉사자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배우고 올해 봉사활동에 임하는 다짐을 작성하여 다짐나무를 완성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은 “WITH U의 U는 YOU, US를 뜻하며 너와 함께, 우리와 함께 한다.”라고 봉사단 명칭의 의미를 소개하며 “선배시민의 모습으로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고 세상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선배시민의 활동을 기대하고 있으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봉사단의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며, 만 60세 이상의 복지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선배시민 담당(☎031-559-5880)에게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