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푸르미학당(성인 문해교실), 봄의 따스함과 함께하는 즐거운 명랑운동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5-16 09:07:33

기사수정


5/13(월)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푸르미학당(성인 문해교실)’에서는 안양 학운공원으로 봄 나들이를 떠나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나들이는 푸르미학당 학습자 간의 교류와 소통을 위한 자리로, 교실 밖에서의 만남은 더 특별한 인연을 이끌어냈다. 특히 신규 입학한 학습자와 기존 학습자가 함께 뛰어놀며 관계를 증진하고,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푸르미학당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학력인정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 이수 시 졸업이 가능한 초등 1·2·3단계와 중학 2단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에도 안양시의 지원으로 중학 1단계(초등학교 졸업자, 중학 2단계 진학 예정자 참여)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이번 봄 나들이는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며, 더욱 화합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습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르미학당은 수시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성인 누구나 문해교육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은 신청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4.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15시에 가족의 부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는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올해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칠·팔순 잔치를 진행하였다.
  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디지털 강사단]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5월 10일과 17일, 총 2회에 걸쳐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근로 참여자 26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