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5-21 09:17:52

기사수정
  •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를 통해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따뜻한 온기 및 효(孝) 실천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15시에 가족의 부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는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올해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칠·팔순 잔치를 진행하였다. 

 

이번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후원과 네이버 해피빈의 온라인 모금, 그리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하철모금 캠페인을 통해 준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올해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4분과 축하객 어르신을 모시고 지역사회 내 BBQ 군자점 등 연계한 후원품으로 푸짐한 잔칫상을 마련할 수 있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전문자원봉사단체인 군자캠프 및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하여 축수와 삼배를 진행하고, 장수사진 촬영 진행으로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의 만수무강 및 건강을 기원할 수 있었다. 축하공연으로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기타 동아리 및 퓨전국악 비단의 소리꾼 강은비가 준비하여 동년배 어르신들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은 ‘벌써 내가 칠순이라니 믿기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축하받을 일이 없을줄 알았는데 복지관에서 축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행복하다’ 등 소감을 전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의 신재원 관장은 ‘칠·팔순 잔치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많은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 전문자원봉사단체인 군자캠프 및 후원자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4년 상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 교육 강사, 반장 간담회 개최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6월 21일 2024년 상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 교육 강사, 반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2. 춘천동부노인복지관, 대한불교천태종 (사)나누며하나되기 공작산 수타사 생태 숲 체험 성료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사)나누며하나되기 지원으로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 체험’이 6월 14일(금) 개최됐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지역자활센터 센터장 교육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는 6월 19일 충북 괴산, 단양, 보은, 영동, 음성, 제천, 증평, 진천, 청원, 청주, 충주 11개 지역자활센터 센터장들을 대상으로 최고관리자로서의 원활한 조직관리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4. 취약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나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여름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나눔을 진행하였다.
  5. 성남시 ‘전국 최초’ 아동학대 예방 자가진단 앱 8월 출시 성남시는 전국 최초로 부모·자녀의 자가진단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앱을 개발해 오는 8월 말 출시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