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트너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에버랜드 나들이'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5-21 15:51:53

기사수정
  • “스프링 페스티벌- 눈을 맞춰봄” 위트너스 봉사


이트너스㈜(대표이사 임각균)는 지난14일,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나들이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에게 봄의 따스함과 일상의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CSR 연계 사내 행사 '스프링 페스티벌- 눈을 맞춰봄'의 일환으로, 에버랜드에서 진행되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 거주 장애인에게 생애주기별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과 가족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트너스는 지난 2017년부터 8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눈을 맞춰봄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이트너스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봉사단 ‘위트너스’ 단원들과 평소 야외 활동의 기회가 적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의 독거 장애인 및 직업훈련실 장애인 등 60여 명이 참여하여 놀이기구 탑승, 공연 관람, 테마정원 구경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했다. 특히 '위트너스' 자원봉사자들과 장애인을 1:1로 매칭하여, 장애인들이 더 안전하고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복지관 관계자는"이트너스의 맞춤형 케어 덕분에 참여자들이 안심하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이트너스의 따뜻한 배려와 세심한 준비로 인해 참여자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나들이를 넘어,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활발히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식 개선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이트너스는 이러한 행사 외에도 장애인식 개선캠페인, 행복나눔 바자회, 저소득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장애인 슐런대회, 사내 기부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각균 대표이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