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서울특별시노인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6-13 15:00:03

기사수정
  •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의 인권보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진행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서울특별시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박진리)과 함께 6월 11일(화), 동작구 어르신의 인권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과 서울특별시노인보호전문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어르신들께서 인권을 보호하고 권리를 보장받기 위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 등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박진리 관장은 “노인학대 예방의 최우선은 교육이기에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이용자 및 소속 직원을 위해 인권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조희정 관장은 “동작구 어르신들의 인권보장을 위해 양측 기관이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동행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2회차 노인인권교육은 6월 18일(화) 9:30~10:30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6층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노인인권교육을 원하는 어르신은 사전에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방문 및 전화(유도경 사회복지사 02-580-2430)로 예약을 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4년 상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 교육 강사, 반장 간담회 개최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6월 21일 2024년 상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 교육 강사, 반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2. 춘천동부노인복지관, 대한불교천태종 (사)나누며하나되기 공작산 수타사 생태 숲 체험 성료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사)나누며하나되기 지원으로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 체험’이 6월 14일(금) 개최됐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지역자활센터 센터장 교육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는 6월 19일 충북 괴산, 단양, 보은, 영동, 음성, 제천, 증평, 진천, 청원, 청주, 충주 11개 지역자활센터 센터장들을 대상으로 최고관리자로서의 원활한 조직관리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4. 취약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나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여름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나눔을 진행하였다.
  5. 성남시 ‘전국 최초’ 아동학대 예방 자가진단 앱 8월 출시 성남시는 전국 최초로 부모·자녀의 자가진단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앱을 개발해 오는 8월 말 출시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