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먼섬으로 장애인들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6-18 17:27:58

기사수정
  • 섬주민과 함께 어울림 한마당!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에서는 2024년 티머니복지재단 교통복지공모사업으로 진행한 ’먼섬으로 장애인들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6월 13일에 조도면 경로당(창유마을)방문하여 이동복지관을 행사(1차)를 성공리에 마쳤다. 그동안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조도면 장애인들 50여명이 참석하여 이동복지관 행사에 참석하였으며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비가오지 메마른 땅에 단비처럼 조도면 장애인들이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였고 행복해하였다. 조도면 지역은 진도군에서 13키로 떨어진 농어촌 섬지역으로 장애인복지관이 없으며, 날씨가 좋지 않으면 배가 결항되어 왕래를 하지 못한다. 그래서 장애인들이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으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다. 이번 이동복지관 행사는 조도면 장애인들이 관심이 많았으며, 노래교실외 물리치료, 미용봉사, 부채에 그림그리기, 만들기, 체육활동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한달 가까이 준비하여 조도면에 찾아갔다. 


창유마을 김○○님은 체육프로그램인 슐런을 재미있게 하며 “매주 오셔서 프로그램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박진철 관장은 “그동안 교통사각지대의 조도면 장애인들에게 계속적으로 관심을 갖도록 하겠으며, 행사에 지원해 주신 조도면 노인회장 및 조도면 복지팀 직원들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하였다. 이동복지관 행사는 공모사업으로 진행이 되며 2차(8월),3차(10월)에 예정되어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