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장애인복지관, 나눔씨엘과 함께한 따뜻한 하루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6-20 13:16:02

기사수정


세종시 장애인복지관은 16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드림워크1(직업준비반)에 참여하는 장애학생들과 사업체 방문 프로그램으로 장군면에 위치한 나눔씨엘을 방문했다.

 

나눔씨엘은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며 '나눔'과 '깨끗한 환경'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기업 이름인 '씨엘'은 Clean의 앞 두 글자를 따온 것으로, 환경을 중시하는 정신을 반영했고 '엘'은 성경에서 천사를 상징하여, 사람들에게 섬김과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미이다.

 

나눔씨엘은 환경부의 환경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으며, 사회적 가치 추구와 취약 계층, 특히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철저한 위생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나노버블과 ClO2(씨엘오투) 등의 최첨단 친환경 세척 시설을 운영하여 안심식판을 제공한다. 8단계의 세척 공정을 통해 고온열풍건조와 자동포장까지 완료되는 공정을 통해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무인항공기와 반도체 세척공정 기술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술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식판 자동세척 설비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나눔씨엘의 임직원들은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나눔씨엘에 방문한 학생들은 이번 사업체 방문을 통해 '신기하다', '과정이 정말 많아서 외우기 힘들것 같다','졸업하면 여기 오고 싶다','뜻깊은 경험이었다' 등 소감을 남겼다. 

 

세종시 장애인복지관 윤용식 관장은 “나눔씨엘의 따뜻한 지원 덕분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생각이 변화하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 라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이 사업은 세종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