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합자산관리(주), 보훈의 달 맞아 군인자녀에 장학금기부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6-26 13:40:14

기사수정
  • 2년째 한민고등학교 군인가정 학생에 교육장학금 전달, 올해는 장학금 규모 67% 증액

<사진1 왼쪽부터> 서울 사랑의열매 김재록 회장, 연합자산관리(주) 이상돈 대표이사, 한민고등학교 신병철 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연합자산관리(주)(대표이사 이상돈)가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6월 25일 군인가정 학생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연합자산관리(주)는 2023년부터 국가방위를 책임지는 국군장병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군인가정 학생에게 교육장학금을 수여해왔으며, 올해는 작년 장학금 규모에서 67% 증액 된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장학금 전달식과 별도로 연합자산관리(주) 이상돈 대표이사가 개인으로 소장하던 도서 280여권을 한민고등학교 도서관에 기증하는 행사를 갖고 독서를 통한 학생들의 리더십 증진, 역사지식 함양, 자기계발을 격려했다.

 

연합자산관리(주)는 2009년에 국내 8개 시중은행과 국책은행이 공동출자하여 설립된 기업구조조정, 부실채권투자 전문기업으로 CR사업, NPL사업, 부동산 PF 및 대체투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연합자산관리(주)는 사랑의열매에서 전개하는 대한민국의 나눔 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 ‘나눔명문기업’에 서울 62호 회원으로 가입하여 지속적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연합자산관리(주) 이상돈 대표이사는 “2년 연속으로 한민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군인가정 자녀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사랑의열매 김재록 회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인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연합자산관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기부처의 소중한 정성이 학생들에게 의미 있게 전달되고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