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여름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나눔을 진행하였다.
복지관은 ‘어르신들은 기록적인 무더위에도 선풍기 없이 생활하시거나 고장 난 선풍기에 의지한 채 홀로 여름을 감당하고 있다. 사용하던 선풍기가 고장이 나면 몸에 물을 뿌리거나 수건을 적셔 몸을 닦아내며 여름을 이겨내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모금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여 4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모집하였다. 이를 통해 무더운 여름, 선풍기가 없거나 고장 난 선풍기를 사용하는 어르신 65명에게 선풍기를 전달할 수 있었다.
선풍기를 지원받은 어르신들께서는 ‘무더운 여름 선풍기 없이 어떻게 보내야 하나 막막했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아 기운이 나고 고마운 마음이다.’, ‘집에 있는 선풍기가 고장 나서 올여름이 무서웠는데 이렇게 튼튼한 선풍기를 전달받아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독거어르신들의 혹서기 보호대책을 마련하여 유선 및 방문을 통해 안전확인 및 생활안전점검을 한다. 또한, 만성질환 등을 가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ICT기기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움직임 등을 파악하여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어르신들의 욕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안부 확인 및 돌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혹서기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지원해 준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나눔과 후원 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466-6242)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