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민들레동행봉사단의 함께 나누는 행복, “생일 축하해줘서 고맙습니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7-17 09:23:58

기사수정
  • 노인전문자원봉사 민들레동행봉사단 7월 생일자인 취약어르신 축하활동 진행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7월 12일(금), 노인전문 자원봉사-민들레동행봉사단이 7월 생일자인 취약어르신댁에 방문하여 말벗 및 축하활동을 진행했다. 

 

민들레동행봉사단은 어르신의 집에 방문하여 직접 작성한 편지와 롤케이크를 드리며 생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들레동행봉사단 신O임(80세) 어르신은 "어르신 생일 축하 봉사활동은 처음인데,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할 수 있어 뜻깊은 활동인 것 같아요. 어르신께서도 생신 축하 받으시며 위로를 받으셔서 보람 있는 활동이라고 느껴졌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박O근(87세) 어르신은 "어르신 생일 축하 활동에 감탄했어요. 이 봉사활동이 참 좋은 봉사활동 같아요. 어르신께서 얼른 나으셔서 복지관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전했다. 또한 7월에 생일을 맞이하신 차O식(76세) 어르신께서는 “몸이 아파서 돌아다니지 못했는데 집에 와서 말동무도 해주고 생일도 함께 축하해줘서 고마워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민들레동행봉사단은 말벗 봉사활동, 어르신 생일 축하활동과 더불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치매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생계급여 1인 가구 지속적으로 증가, 맞춤형 복지 정책 필요 생계급여 1인 가구 수가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최보윤 의원(국민의힘)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생계급여 가구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4년 7월 기준 전체 생계급여 가구 수는 1,248,476가구 였고, 이중 1인 가구는 1,013,529가구로 전체의 81.2%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2. 제28회 노인의날 맞이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를 10월 11일(금)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개최한다.
  3.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협의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베큐파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 경기지부(박찬수 회장) 임원 15명은 지난 3일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협의회 아동 40명, 종사자 16명을 초청하여 함께 바베큐파티를 진행하였다. 안성시아동공동생활가정과는 지난 6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첫 행사로 아동들에게 바베큐를 함께 구워주고 야외에서 맘껏 뛰놀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
  4. 건강보험료 과오납 '천문학적' 규모. 5년간 3조원 넘어 최근 5년간 건강보험료 과오납 발생 건수가 연평균 294만 건에 달하며, 금액으로는 매년 6,310억 원씩 과다 징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5. 태평1동복지회관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성남시 미래교육과 성인문해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태평1동 복지회관(관장 박성태) 성인문해 프로그램 수업 어르신들께서는 지난 6월 ‘2024년 경기도 문해의 달’ 의 달을 맞이하여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한 시화전 작품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