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가내분관 청년 음악가 재능기부 찾아가는 음악회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7-17 09:21:47
  • 수정 2024-07-17 09:24:35

기사수정
  • 지역주민 80여명 참석한 가운데 대성료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국)은 지난 15일, 작년 9월 개관하여 가내마을 5단지 아파트에 위치하고 있는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가내분관’에서 ‘청년 음악가 재능기부 가내마을 찾아가는 음악회’를 진행하였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과 ‘가내마을 5단지 관리사무소’가 주관하고 ‘한국음악나눔재단’이 주최하며 ‘우즈베키스탄 국립음악대학교’에 후원을 통해 이루어진 이번 음악회는 우즈베키스탄 국립음악원 출신이자 ‘2023년 스트라빈스키 국제음악콩쿨’ 1등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니키타’와 오페라 춘희(베르디), 라보엠(푸치니)의 주역가수로 출연하였던 우즈베키스탄 소프라노 ‘시토라’를 비롯해 호신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소프라노 ‘사공 서현’이 무대에 서며 클래식 공연을 진행하였다.

 

대공연장을 가지 않으면 일상 생활속에서 클래식 공연을 접하기란 어려운 부분이며 더군다나 어르신이 많이 살고 계신 가내마을 5단지 아파트내 가내분관에서 클래식 공연을 볼 수 있다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한국음악나눔재단 조인진 이사와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가내마을 5단지 관리사무소의 노력을 통하여 본 공연을 기획하고 진행하게 되었고 지역주민 80여명이 가내분관 강당을 가득 채운 가운데 성황리에 공연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본 공연은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을 비롯해 총 9곡의 클래식 명곡대향연이 이어졌고 피아니스트의 멋진 연주와 소프라노의 놀라운 가창에 본 공연의 참석한 주민들은 공연 중간 중간 환호와 탄성을 자아냈다. 


1시간이 넘는 공연은 단 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이 지나갔다. 지역주민들은 ‘브라보’를 연신 외쳤고 공연을 마쳤을 때 주민들은 ‘앵코르’를 외쳤다. 앵코르 공연으로 소프라노 ‘시토라’와 피아니스트 ‘니키타’가 한곡씩 공연을 더 진행하였고 본 공연은 대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연을 마친 후 본 공연을 진행한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의 김동국 관장은 ‘예술의 전당을 온것만 같았다. 오늘 느낀 감격과 감동이 참석하신 모든 주민분들게 동일하게 전해졌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복지 현장 일선에서 주민분들께 음악 공연을 통한 감동과 감격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