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서식품, 사랑의열매에 1억원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 500호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7-24 16:11:30

기사수정
  • 혹서기 맞아 건강한 여름나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예정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에 혹서기 맞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 원을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 500호, 골드등급으로 가입했다. 

 

2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나눔명문기업 가입식 및 성금 전달식에는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동서식품은 2015년 1월부터 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에 참여해왔으며, 나눔명문기업의 출범 취지에 공감하여 가입하게 되었다. 이번 가입과 함께 동서식품이 기탁한 성금은 하절기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폭염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함께 건강한 여름을 나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이번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더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나눔명문기업이 500호까지 오게 된 것은 동서식품처럼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이웃들과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사랑의열매도 동서식품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출범한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납부를 약정하는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새로운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나눔명문기업은 정회원 기준으로 1억 원·3억 원·5억 원 이상의 기부에 대해 각각 그린·실버·골드회원으로 등급을 두고 있으며, 3년 이내 1억 원 기부를 목표로 가입 시 2,000만 원을 기부하면 약정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2021년 ㈜퍼시스가 100호, 2022년 ㈜코젠바이오텍이 200호, 경동제약이 300호, 2023년 한국콜마홀딩스(주)․(재)석오문화재단이 400호 회원으로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출범 5년 만에 500호 회원으로 동서식품(주)를 맞이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