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10개 기업과 함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열린 '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6'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복한 공부방 시즌6 사업 “시작…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8-20 11:53:18

기사수정
  • 입주기업 총 10개사 참여, 인천광역시 주거환경 취약세대 공부방 개·보수 지원
  • 2017년부터 58가정에게 행복한 공부방 선물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입주기업과 함께 인천광역시 주거환경 취약세대 공부방 개·보수 지원 지원을 위한 ‘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6'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윤원석 청장을 비롯 IFEZ 입주기업, 초록우산 인천지역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6’ 후원 기업은 △얀센백신(주), △아이센스(주), △이너트론(주), △캠시스(주),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주), △포스코A&C(주), △TOK첨단재료, △HL Klemove, △현대제철, △한국머크로 총 10개 사가 참여했다. 

 

 

특별히 금년에는 역대 최다 기업이 참여하여 뜻 깊은 자리를 빛냈으며, 10개 기업은 열악한 학습 환경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관내 17가구에게 도배/장판 및 창호 교체, 학습 기자재 및 가구 지원을 통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윤원석 청장은 “매년 우리 지역 어린이들에 대한 큰 사랑과 관심으로 나눔에 앞장서 주시는 입주기업 대표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행복한 공부방이 미래세대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밑 걸음이 될 수 있도록 입주기업들과 굳건한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금년 처음 사업에 참여한 한국 머크의 김지현 사장은 “한국 머크는 인류에 대한 생명과 건강을 위해 존재하는 기업인만큼 사회적 책임을 주요한 가치로 두고 있다.” 며, “여러 기업이 뜻을 모아 아이들에게 행복한 공부방을 선물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초록우산 이서영 인천지역본부장은 “후원금이 정말 필요한 곳에 전달되어 어린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투명하고 내실 있게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협력의 뜻을 다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