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정종합사회복지관, 2024 고독사 예방 및 관리사업 집수리사업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9-11 11:42:32

기사수정


지난 9월 6일(금)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고독사 예방 및 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우리(we)가내(來)곁”에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는 고독사 고위험군에 속한 대상자의 집수리를 해주며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여 고독감을 감소시켜주는 사업이다.

 

평택준법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한 이번 사업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통해 전문기술을 가진 사회봉사자들과 집수리를 진행하였다.

  

이날 집수리 사업을 통해서 홀로 거주하는 대상자가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곳에서 거주하며 삶의 희망이 생기며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의욕을 보다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독사 사업 담당인 홍명화 과장은 “대상자분의 거주공간이 어둡고 삭막했었는데 이번 집수리 사업을 통해서 보다 밝아진 느낌이 든다” 라며 기뻐했다.

 

평택준법지원센터 안규용 소장은 “복지관에서 고독사 사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 앞으로도 양 기관이 힘을 합쳐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고독사 예방 및 관리사업 보조사업자 공모를 통해 합정종합사회복지관(남부,서부)을 수행기관으로 선정하고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안부살핌,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평택관내의 고독사 위험군을 발굴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 실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25일 위례31단지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웃 간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립되고 위험에 처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의 인...
  3.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4.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5.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웰빙 노마드’ 은둔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3일(수)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 관내 은둔 청·중장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진경 센터장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윤영 관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