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 명절행사 – 사랑나누기 한마당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9-20 16:18:59

기사수정
  •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 가득한 추석 명절행사 성료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9월 12일(목) 경제적·심리적·사회적인 이유로 소외된 광진구 취약계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추석 명절행사 – 사랑나누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야림건설,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의 후원으로 쌀, 라면, 한과, 송편 등 푸짐한 명절선물 키트를 구성했다.

 

특히 우리가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하여 어르신들과 발달장애 청년들이 함께 난타 공연을 진행하며 세대 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전문 레크리에이션 강사를 연계하여 대형 윷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 및 소통박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추석 명절의 분위기를 고취하였다.



거동 불편으로 직접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들은 사회복지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명절 인사와 함께 명절선물 키트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하신 남OO 어르신은 “올해 추석 명절도 복지관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단체들이 잊지 않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셨으며, 이OO 어르신은 “거동 불편으로 인해 행사에 참여할 수 없어 아쉬웠었는데 복지관 담당 사회복지사가 직접 방문해 함께 민속놀이 체험을 하니 추석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라고 말씀해 주셨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도 지역사회 내 따뜻한 관심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는 명절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