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를 10월 11일(금)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지역주민,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복지관 개관 및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기념식과 1·2·3세대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사회 어르신과 주민이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기념식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어르신 및 직원에 대한 표창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본분을 잊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저소득 학생들을 격려하기 진행된 ‘해피투게더 장학금 전달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는 깨끗한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세제 만들기 환경 부스와 안 종합검진, 치매 알기 건강 부스 등의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은 주제로 광진구 보건소 외 22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트로트 가수 김양(대표곡 : 흥부자, 우지마라)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사회 대표적인 사회복지시설인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이 개최한 이번 행사는 광진구 어르신과 지역주민, 유관기관과 함께하며 어르신만을 위한 행사를 넘어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