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의회 박선하 의원 표창 수상 영예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0-11 15:12:11

기사수정
  • 여성장애인, 장애예술인, 중증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 지원 조례안 발의


경상북도의회 박선하 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이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에서 공로패를 수상함*에 따라 10일 전수식이 거행되었으며,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본시상식 : 9. 27.(금), 포스코국제관(2024년 경상북도 사회복지대회)

 

이번 표창은 장애인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박선하 의원은 장애인, 여성장애인과 장애예술인, 중증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여러 조례안을 발의해 왔다. 

 

주요 조례로는 「경상북도 여성장애인 임신·출산·양육 지원 조례」▲「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 등이 있다.

 

특히, 「경상북도 여성장애인 임신·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양육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또한, 박의원이 대표 발의한「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와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는 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촉진하는 중요한 조례로 평가받고 있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이상근 회장은 "박선하 의원은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해 오셨으며, 특히 경상북도의회 의정활동을 하시면서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이 크므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박선하 의원은 "이번 공로패 수상은 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함께 노력해온 모든 분들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경상북도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표창 전수식은 경상북도 내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한 박선하 의원의 공로를 인정하는 자리로, 박 의원의 노력과 헌신이 앞으로도 경상북도 내 장애인 복지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