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8회 전남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성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0-22 09:43:12

기사수정


전남장애인권익옹호네트워크(전남지역 내 장애인복지관 18개기관, 전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제8회 전남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자기주장대회에서는 전년도 발표 우승자의 개회선언과 ‘당당한 나의 목소리, 외치는 우리의 권리’라는 슬로건으로 전남지역 실천가와 발달장애인 약 2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가 진행되었다. 

 

올해로 8회기를 맞은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에서 발표자 18명은 자립 생활을 주제로 무대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복지제도에 대해 언급하여 목소리를 높였다. 

 

식전 행사로 광양 POSCO 재능기부 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활동과 나의 권리문 작성, 달고나 만들기 체험이 운영되었으며, 본 행사에서는 앙상블 식전 공연, 슬로건 시상, 자기주장대회, 재능기부 봉사자들의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으로 대회에 참여한 발달장애인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며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이에 전남장애인권익옹호네트워크는 “발달장애인들이 자기주장대회를 통해 자신의 꿈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장애인 복지 정책을 요구하면서 목소리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며 연대감을 지지해주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남 발달장애인들의 권리를 표현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 실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25일 위례31단지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웃 간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립되고 위험에 처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의 인...
  3.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4.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5.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웰빙 노마드’ 은둔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3일(수)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 관내 은둔 청·중장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진경 센터장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윤영 관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