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0-28 09:25:27

기사수정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지난 10월 24일(목) 성남시청 1층 누리홀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장애인, 특수학교 학생, 장애인고용업체, 지역주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성남 및 서울, 광주, 용인 소재 엔씨소프트, 주식회사 포스코휴먼스, KTIS, 이케아코리아유한회사, 맥도날드 등 40개 사업체에서 생산, 사무, 미화,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으로 채용을 진행하였으며, 85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다수의 인원이 현장에서 채용되고 많은 이들이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다.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에서는 면접 참가자들을 위한 증명사진 촬영(프롬제이스튜디오), 이력서 작성 지원,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KBS 아트비전 미용학원 분당캠퍼스), 응급처치 CPR 교육 및 체험(성남소방서 남성여성의용소방대), 시각장애인 안마 시연(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성남지회), 체력 측정(경기도 광주장애인 체력 인증센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은 “경기 침체와 얼어붙은 노동시장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열리는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가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과 구인을 원하는 장애인 고용 사업체를 연결하는 중요한 가교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러한 박람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얻고, 기업들이 필요한 인재를 만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구직자 김00씨는 “요즘 일자리 찾기가 어려운데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종으로 면접을 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5년에도 장애인이 근무하기 좋은 업체와 다양한 체험 부스로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