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즐김터’ 성공적 마무리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1-14 11:41:43

기사수정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국, 이하 합정복지관)은 지난 11월 8일, 어르신 동아리 활동 및 만족도 조사를 끝으로 「2024년 어르신 즐김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지원하는 「2024년 어르신 즐김터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한 ‘쓰담쓰담 공방(청춘을 쓰고 즐거움을 담는 공방)’은 지역 공방 두 곳과 협약을 맺고 각 프로그램별 어르신 10명을 모집하여 지난 5월부터 약 6개월에 걸쳐 캘리그라피 프로그램(15회) 및 라탄 공예 프로그램(12회)과 어르신 문화즐김 페스티벌 참석, 작품전시회 실시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 어르신 동아리에서는 각 프로그램과 연계된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 봉사단과 연계하여 각종 공예 활동 진행 및 뇌파 측정과 치매 예방 활동, 영화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합정복지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비교적 문화·여가 활동 접근성이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여가만족도를 향상하고 어르신들 간의 긍정적인 관계망 형성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노년에 손을 움직여 성과물을 만들어내는 만족감이 크다“며 ”즐김터를 통해 만난 좋은 사람들과 헤어진다고 생각하니 너무 아쉽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활동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종결 소감을 밝혔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김동국 관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