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2회 사랑의열매·교육부 공동주최 나눔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1-19 17:41:16

기사수정
  • ‘함께 행복해지는 나눔’을 주제로 공모… 글·이미지·굿즈디자인 3개 부문 332건 시상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와 교육부가 함께 주최하고 전국 시‧도교육청,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제12회 전국 초·중·고 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5일 개최됐다.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대표 수상자와 가족 80여 명,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김진곤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이번 나눔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김동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전국 초·중·고 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은 일상 속 나눔의 가치를 깨닫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사랑의열매가 교육부와 함께 전국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국내 대표적인 나눔공모전이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함께 행복해지는 나눔’을 주제로 ▲글(시/산문) ▲이미지(손 그림/포스터/일러스트) ▲굿즈 디자인(열매둥이 캐릭터를 활용한 모든 형식) 3개 부문으로 구분하여 공모하였으며, △내가 생각하는 나눔 △나눔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 △학교(일상)생활 속 다양한 나눔 실천 △환경과 어울려 사는 나눔이야기 등 세부 주제를 선택해 자신만의 생각, 경험, 실천방법 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13년 제1회 나눔공모전부터 올해까지 개인과 학교 등 총 130,850건의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12,591건의 시상이 이루어졌다.


 

올해 교육부장관상은 △개인부문에서 ‘우리 생활 필수품, 나눔’ 산문을 낸 서울개일초등학교 3학년 김유은(10)양을 비롯해 백지우(13·마재초 6학년)양, 김보리(15·오송증 2학년)양, 최인서(18·대전반석고 2학년)양이 수상했다. △단체부문은 신목중학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시ㆍ도 교육감상은 23명, 1개교 △한국교육방송공사장상 3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58명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상 44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회장상은 198명이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나눔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작품에서 나눔에 대한 따뜻한 진심과 행복한 경험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며 경험했던 나눔에 대한 여러분의 고민과 실천이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소중한 자산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