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양다사랑복지센터 ⌜2024년 우양재단 달걀 지원사업 선정⌟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1-21 16:29:08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계양다사랑복지센터(대표 박찬상)는 ⌜2024년 우양재단 저소득 어르신 달걀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10월 23일부터 3주간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고령의 장애인 및 어르신 100분에게 무항생제 달걀을 전달하였다. 

 

이번 달걀지원사업은 무섭게 치솟은 가격에 선뜻 구매하지 못하고 망설일 수 밖에 없는 경제 위기의 장애인 및 어르신들에게 단백질 섭취가 용이하고 조리하기 쉬워 선호도가 높은 달걀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도움과 함께 질 좋은 단백질 공급으로 면역력과 체력을 키워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달걀을 지원받은 취약계층 여성장애인은 “오늘 아침에도 슈퍼에 갔다가 달걀 가격에 살까말까 망설이다가 그냥 되돌아 나왔는데 이렇게 달걀을 챙겨주시니 너무 좋아요. 감사해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계양다사랑복지센터 박찬상 대표는 “생활고를 겪고 있는 장애인들과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생활에 보탬이 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우양재단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현재 계양다사랑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 지원 ‘2024년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과 한국장애인재단과 카카오뱅크 지원 ‘모두의 재능’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다사랑복지센터 홈페이지(다사랑재가.com)와 여성장애인교육지원팀(032-213-8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 실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25일 위례31단지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웃 간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립되고 위험에 처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의 인...
  3.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4.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5.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웰빙 노마드’ 은둔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3일(수)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 관내 은둔 청·중장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진경 센터장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윤영 관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