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이사장 김도묵)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 치매예방프로그램 「기억나라! 뚝딱뚝딱!」 2기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기억나라! 뚝딱뚝딱」은 2024년 경기도사회복지기금(노인복지지원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치매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여가생활을 확대하여 건강한 노년기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노인복지관형인지활동서비스운영기준안’을 중심으로 인지, 신체, 정서, 사회활동, 영양영역으로 인지중재치료적 통합적 접근으로 ㈜로완 ‘슈퍼브레인’ 인지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태블릿PC로 프로그램을 하니 나도 새로운 것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 “이런 교육시간이 많이 늘어나서 여러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정영민 관장은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춰 복지관 내 치매예방프로그램을 늘리고 활성화하도록 하겠다”며 약속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2025년에도 진행예정으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031-559-5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노인상담센터는 노인들과 그 가족에게 전문적인 종합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기를 겪고 있는 노인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031-591-99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