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려아연, 사랑의열매 희망2025나눔캠페인에 성금 30억원 전달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2-20 11:29:14

기사수정

[사진설명] 왼쪽부터 고려아연 이종원 선임, 정무경 사장,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5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19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부문 정무경 사장,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고려아연은 2007년 사랑의열매와 처음 인연을 맺은 뒤 매년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고려아연의 누적 기부금은 이번 성금을 포함해 367억여 원으로, 이번 성금은 저소득층 대상 장학금, 의료비, 기초생활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과 배려는 기업의 미래를 얻어가는 원동력’이라는 가치를 지닌 고려아연은 꾸준히 나눔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사랑의열매를 통해 저소득 청소년의 가치 있는 미래 설계를 위한 장학사업 ‘려’를 포함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종합검진, 기초생활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매년 기부해주신 기부금은 기초생계, 교육자립, 보건의료개선 사업으로 진행되어 아동과 청소년, 노인, 위기가정 등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고려아연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지난 1일부터 연말연시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5나눔캠페인’을 시작했다.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회에서 일제히 전개된다.


나눔목표액은 4,497억 원이며, 사랑의온도탑은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이 모일 때마다 1도로 표시되며 100도를 향해 나아가는 나눔의 대장정을 펼친다. 오늘(19일)의 사랑의온도탑 나눔온도는 47.5도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